362 0 0 18 17 0 4년전 0

자존감을 키우는 태권도 코칭언어

코칭언어는 수련생의 즉각적 행동변화를 목적으로 하지만 지속적으로는 정서, 심리, 인성에까지 영향을 주게된다. 지도자는 수련생의 행동, 정서, 인성 등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교육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코칭언어 사용습관을 길러야 한다.
코칭언어는 수련생의 즉각적 행동변화를 목적으로 하지만 지속적으로는 정서, 심리, 인성에까지 영향을 주게된다.
지도자는 수련생의 행동, 정서, 인성 등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교육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코칭언어 사용습관을 길러야 한다.
▶정문자
동신대학교 석사(상담심리학)
조선대학교 박사수료(스포츠심리학)
참성장태권도 성장심리코칭센터 관장(1996-현재)
동신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강사(전)
대한태권도협회 지도자교육 강사(2007 - 현재)
저서: KTA 태권도 인성교육, KTA 태권도인성 워크북
공동연구: KTA 태권도인성교육매뉴얼 개발

▶최중구
중앙대학교 박사수료(스포츠심리학)
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태권도전공 지도교수
대한태권도협회 연구분과 위원장
대한태권도협회 전국지도자교육 강사(2008년~현재)
상도태권도 인성코칭센터(1관-4관) 총관장
저서: KTA 태권도 인성교육, KTA 태권도인성 워크북
공동연구: KTA 태권도인성교육매뉴얼 개발, WTA 청소년 태권도인성교육개발 등

▶김병준
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졸업
미국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박사(스포츠심리학)
인하대학교 체육교육과 교수
최근 저서: 강심장 트레이닝, KTA 태권도 인성교육

▶김윤희
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박사(스포츠교육학)
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
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개발진
공동연구: 스포츠영역 창의·인성수업모델 개발
WTA 태권도인성교육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자료 개발

▶이종천
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 졸업 및 체육과학대학원 석사
상지대학교 대학원 박사
상지대학교 겸임교수
WTA표준수련지침서 자문위원
대한태권도협회 기획부 도장지원 책임연구원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